이번주 BIFAN
1. 트레일러 & 메이킹 영상 공개
2. 상영작 & 행사 이벤트 소개
3. 토니 케이 마스터 클래스
4. 이상해도 괜찮은 이키, 사리, 아리
작품 하나 만드셨다! ‘괴담’ 트레일러

‘이게 바로 비판이져!’ ‘작품을 하나 만드셨다’ 등의 댓글 반응이 쏟아진 올해 BIFAN 트레일러 보셨나요? 이번 트레일러는 지난 21회, 22회 트레일러를 연출한 김강민 감독이 맡았어요. 김강민 감독은 전작 <꿈>(2020)으로 오타와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에서 한국인 최초로 대상을 수상했는데요. 관객상도 받았는데, 대상과 관객상을 동시에 수상한 것은 역대 3번째라고 해요. 이번 트레일러는 ‘괴담’을 소재로 감독의 자전적 이야기를 녹여낸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으로 25년 전 곤충과 벌레를 죽이던 소년이 25년이 지난 후 괴물까지 죽이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해요. 메인 캐릭터로 등장하는 ‘메뚜기맨’과 영화 <괴물(The Thing)(1982)을 오마쥬한 장면이 인상적이니 놓치지 말고 감상하세요!

그리고 바로 오늘! 장장 3개월에 걸쳐 한 컷, 한 컷 완성한 트레일러의 메이킹 영상을 공개했어요.

+트레일러 감상 후 ‘좋아요’를 눌러주신 유튜브 구독자분께 영화제 기간 현장에서 선물을 드린다고 하니, ‘좋아요’ 꾸욱~ ‘구독’ 꾸욱~ 하시고 선물 받아가세요!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스틸
올해 BIFAN은 개막작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로 문을 엽니다. 개막작은 <그 시절, 우리가 좋아했던 소녀>로 유명한 구파도 감독의 신작인데요. 올해 BIFAN에서는 47개국 258편의 상영작을 만나실 수 있어요. 이 가운데 <만 년이 지나도 변하지 않는 게 있어>, <랑종> 등 97편이 월드 프리미어로 BIFAN을 통해 세계 최초로 만나실 수 있어요. 지난 15일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올해 BIFAN의 상영작과 행사 이벤트를 소개했는데요. BIFAN의 김영덕 남종석 모은영 박진형 김종민 프로그래머가 안내해주는 영상을 함께 보면서 BIFAN을 즐길 계획을 세워 보세요!

+올해도 BIFAN 온오프로 판타스틱하게!
오프라인(극장∙부천아트벙커B39) 7.8.-7.15
온라인(웨이브 wavve) 7.9-7.18
XR 전시(인천국제공항) 7.1-7.18
토니 케이 감독 ‘마스터 클래스’로 만나요
BIFAN의 아시아 판타스틱영화 제작네트워크(Network of Asian Fantastic Films, NAFF)가 주관하는 환상영화학교의 마스터 클래스에 <아메리칸 히스토리 X>(1999) <디태치먼트>(2014) 등을 연출한 토니 케이 감독을 모셨어요. 올해 환상영화학교는 코로나19 팬데믹을 감안, 온라인으로 진행하는데요. 토니 케이 감독의 마스터 클래스는 영화제 기간 공식 유튜브를 통해 만나실 수 있어요.

+토니 케이 감독이 누구냐면요?
토니 케이 감독은 영화감독이자 광고, 뮤직비디오, 비디오아트 등 다각적인 분야에서 예술성을 인정받은 아티스트예요. 그의 재능은 뮤직비디오를 통해서도 잘 드러나는데요. 그래미상을 수상한 조니 캐쉬의 ‘God's Gonna Cut You Down’ 등을 포함, 연출한 뮤직비디오로 그래미상에 9번이나 노미네이트되는 기록을 세웠어요. 올해 ‘부천 초이스: 장편’의 심사위원도 맡으면서 BIFAN과 끈끈한 인연을 이어가게 된, 토니 케이 감독님 환영합니다!
이상해도 괜찮은 이키, 사리, 아리를 소개합니다  

제25회 BIFAN의 비.담.~~!! 이상해도 괜찮은 캐릭터 이키, 사리, 아리를 소개합니다. 앞으로 영화제 소식을 전해 줄 올해의 ‘비’주얼 ‘담’당들이에요~! 얘네는 동물이 아니고 CAKE예요!! (DNA구성이 케이크임…잘은 모르겠지만 그렇다고 한다.)

이키, 사리, 아리는 공식 포스터 속 케이크 이미지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어요. 얼마나 귀여운지 말하면 입 아프니까 우리 그냥 감상해요.

케이크~케이키라서~ 이키
케이크~속살이라서~ 사리
케이크~눈알이라서~ 아리
뉴스레터 구독
공식 유튜브 구독
지난 뉴스레터 보기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