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디플렉스 캠페인 텀블벅 펀딩 293% 초과 달성!
PRESS 06

독립·예술영화 활성화 캠페인
‘인디플렉스 시즌2’ 텀블벅 펀딩 293% 초과 달성!
 후원인 442명 모으며 성황리 마무리!
한국 독립·예술영화의 유통 배급 환경 개선을 위해 영화진흥위원회(위원장 김영진)에서 설립한 인디그라운드가 독립·예술영화 활성화 캠페인 인디플렉스(INDIE FLEX) 시즌2의 일환으로 펀딩 플랫폼 텀블벅에서 진행한 프로젝트를 293%의 높은 달성률로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인디플렉스’ 텀블벅 펀딩 시즌2 캡쳐]
독립·예술영화 활성화 캠페인 ‘인디플렉스(INDIE FLEX)’ 시즌2는 “우리 사이엔 인디가 있다!”라는 슬로건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멀어진 독립영화-극장-관객의 사이를 ‘인디’(독립·예술영화)로 좁혀보자는 취지의 캠페인 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캠페인의 첫 걸음으로, 펀딩 플랫폼 텀블벅(www.tumblbug.com/indieflex2)에서 지난 9월 1일(수)부터 9월 19일(일)까지 진행된 펀딩 프로젝트가 442명 후원인의 참여를 모으며, 293%의 높은 달성률로 마무리되었다. 전국 27개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에서 사용 가능한 영화관람권(5매)과 극장에서의 추억을 판타지한 감성으로 담아낸 일러스트 엽서, 패브릭 포스터로 구성된 소장가치 높은 ‘인디플렉스 키트’는 독립영화 팬들의 뜨거운 호응을 이끌었다. 더욱이 ‘인디플렉스’ 시즌1 텀블벅 펀딩에 참여했던 후원인들이 높은 재참여율을 보이며, 코로나19 시기에도 독립영화와 독립·예술영화 전용관에 대한 꾸준한 응원과 지지를 보내는 관객들의 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인디플렉스 키트’의 영화 관람권은 독립·예술영화 관람권 4매(국내외 작품 모두 관람 가능)와 한국 독립영화 전용 관람권 1매로 구성되었으며, 관람권 사용 기간은 10월 1일(금)부터 11월 30일(화)까지다. 시즌1 텀블벅 프로젝트를 통해 배포된 관람권 총 2,560매 중, 86.4%(총 2,022매)의 관람권이 실제 사용되는 성과를 보인 만큼, 이번 시즌2도 높은 관람권 사용률을 이끌어내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할 예정이다. 관람권 5매를 모두 사용하면 스페셜 리워드를 전달하는 스탬프 쿠폰 이벤트부터, 독립영화 관람 및 독립·예술영화 관련 인증샷 이벤트까지 관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하며 극장가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길 기대한다.

‘인디플렉스’ 캠페인 시즌2는 텀블벅 펀딩 프로젝트 이후에도 독립영화전용관과 함께하는 특별 기획전 기획, 독립영화 홍보 콘텐츠 개발, 관객참여형 이벤트 운영 등을 이어가며 코로나19로 침체되어 있는 독립·예술영화 시장 전반의 분위기를 새롭게 환기시킬 다양한 캠페인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 협력 극장 리스트는 사정에 의해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LAST PRESS
1  2  3  4  5  6  7  8  9  10
[INDIE FLEX] 시즌2 INFO. 

캠페인 타이틀
인디플렉스(INDIE FLEX) 

캠페인 슬로건
우리 사이엔 인디가 있다!
글자료
사진자료
[문의] 인디그라운드 02-2233-0969 | indieground@indieground.kr

온라인 마케팅 & 보도메일 발송 : 앨리캣 (02-6203-7831)
A L L E Y C A T